대항해시대 오리진/TIP / / 2022. 8. 6. 20:32

대항해시대 오리진 초반 북해 무역(최신 패치 이후)

2022/08/05 금요일 날짜로 대규모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한국 정식 출시를 앞두고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대폭 변화를 주었고 무역품 시세도 특산품  가격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1. 대항해시대 오리진 초반 성장


캐릭터를 만드시고 튜토리얼까지 마치면 이제 저희들은 퀘스트를 통해 성장해야 합니다. 세비야에서 스타트하셨으면 세비야 조합에서 퀘스트를 받으시고 조선소에 가셔서 1 렙 배들 만듭니다. 1 렙 배를 완성하는데 20분 정도 시간이 걸리니까 20분 사이에 조합에서 받은 퀘스트를 하러 근처의 항구를 갑니다. 물론 새로운 항구를 갈 때마다 여관에서 항해사를 보시고 고용하셔야 하고 20 이전에는 관세가 없기 때문에 무역품을 사고팔고 이윤을 남기셔야 합니다. 8월 5일 패치로 인해 20~30 구간까지 관세가 천천히 증가한다고 합니다. 30 렙 이후에는 관세가 적용되니 관세가 풀로 적용되기 전까지는 근해 무역이든 원거리 무역이든 잘 활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무역을 하면서 배를 건조하면 조선 랭이 4랭이 됩니다. 이제부터는 4랭에 건조할 수 있는 슬루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초보자 버프 +2 노트에 슬루프를 타고 다니시면 초반에 타고 다녔던 배에 비해서는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슬루프는 20 렙 이전까지 4대를 만들어서 타시면 되고 20 렙 되시면 5대를 함대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자기 전에 슬루프를 건조하고 다음날 받아서 타고 다니시면 됩니다. 

가장 빠른 렙업 방법은 전투 성향 퀘스트를 받아서 전투 퀘스트를 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200만 정도의 무역 수익 경험치는 7000 정도의 경험치를 주기 때문에 렙업을 주목적으로 했을 때는 퀘스트를 하는 게 렙업이 더 빠릅니다. 


 

 

2. 블루젬


초반에 튜토리얼을 하거나 업적을 달성하면 블루젬을 주는데 보통 초보자들은 듀카트(대항해시대 오리진 재화)가 적기 때문에 블루젬을 통해서 선원을 고용하려고 합니다. 선원을 고용하는 것도 좋지만 초반에는 어떤 선원이 좋은 선원인지 잘 모른 상태에서 선원을 고용하는 것은 최선의 선택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선원은 듀카트가 모이면 1명씩 고용하면 됩니다.

블루젬을 초기에 사용하는 가장 효율 적인 방법은 퀘스트 창을 1개 더 늘려서 퀘스트를 2개 동시에 하거나 이동하면서 1개씩 완료할 수 있게 동선을 만드시면서 렙업 하는 게 가장 효율적으로 쓰는 거라고 생각됩니다. 1주일에 200 블루젬으로 퀘스트 임무 확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최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500 블루젬으로 조선 도크를 확장합니다. (첫 번째 도크는 500 블루젬, 두 번째 도크는 1000 블루젬인데 첫 번째 도크만 하시는 게 효율적입니다. 과금하시는 거면 알아서 판단하시면 됩니다.) 조선 도크 확장은 빠르게 배를 만드면서 조선 랭크를 올릴 수 있습니다. 조선 랭크를 빠르게 올려야 하는 이유는 일단 왕궁에서 주는 아이템이 일요일 자정에 리셋되는데 여기서 조선 5랭이면 조선 5랭 재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조선 5랭이면 공용 도면 조선 5~12랭 10장.

조선 4랭 일 경우 조선 4랭 재료를 받습니다. 조선 4랭이면 공용 도면 조선 1~4랭 10장. 또 일일 임무에서 조선 재료를 주는데 빠르게 올린 사람과 느리게 올린 사람의 재료의 수는 차이 납니다.


 

 

3. 무역의 시작(준비물)


초반에 퀘스트를 통해 선단 렙을 올리셨으면 20 렙 정도로 슬루프 5대를 함대에 이끌고 다닐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이제 원거리 무역을 하시면 됩니다. 슬루프 타고 다닐 때부터 해도 되지만 빠른 렙업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퀘스트랑 근거리 무역을 하는 게 더 효율적입니다.

일단 준비물은 함선의 평균 내파 2, 평균 쇄빙 1이 필요합니다. 내파는 슬루프 니까 필요 없고 쇄빙 1을 맞춰야 하는데 초반에 주는 템을 잘 보셔서 쇄빙 5짜리를 1개 차시거나 쇄빙 템이 없으면 조선소에 파는 쇄빙 5짜리 템을 함선 1대에 착용하시면 됩니다.


 

 

4. 무역 루트


피사 → 제노바 → 마르세유 → 몽펠리에 → 바르셀로나 → 세비야

항구를 돌면서 물품을 사야 합니다

피사 - 서양 대포, 대리석상(미술상 필요)

제노바 - 서양 대포, 벨벳(발전도 필요), 동판화, 유리세공

마르세유 - 서양 대포, 석류석, 청동상

몽펠리에 - 석류석

바르셀로나 - 화승총

세비야 - 대포, 화승총(발전도 되면 사시면 됩니다.).

 

이렇게 물품을 사서 발트해로 가서 시세나 관세를 보시고 매각하시면 됩니다.

 

 

5. 매각처 시세


 

뤼베크 시세


스톡홀름 시세


코콜라 시세(스톡홀름에서 1 시 쪽 위)

 

뤼베크부터 물품의 시세가 올라가고 뤼베크로부터 멀어질수록 물품의 매각 가격의 조금씩 증가합니다. 동맹항, 관세 상황을 잘 판단하시고 물건을 매각하시면 됩니다. 관세 생각 안 하면 코콜라에서 매각하는 게 제일 베스트입니다.


 

 

6. 북해 - 발트해에서 살 무역품


먼저 북해 - 발트해 무역품의 제노바 시세입니다.

 

코콜라 - 호박, 깃털 

스톡홀름 - 깃털, 아마

상테페테르부르크 - 펠트 , 전기석, 금록석

리가 - 보드카, 깃털

비스뷔 - 아콰비트, 전기석

그단스크 - 호박, 전기석

뤼베크 - 호박

쾨벤하운 - 호박, 금록석

함부르크 - 보석 세공, 은방울꽃

암스테르담 - 진

런던 - 플란넬

 

북해 - 지중해는 거의 모든 항구에서 물건을 사면 이동시간이 꽤 걸리니 적당하게 동선을 조정해서 하시는 게 좋아 보이고 보석 세공, 호박, 전기석, 아콰비트 4종류의 물품은 꼭 챙겨서 내려가는 게 좋아 보입니다.

이 물품을 피사, 나폴리, 라구사 등 동맹항에 매각하시면 됩니다.

 

 

7. 요약


북해 - 발트해에 팔 물품 - 서양 대포, 벨벳, 대리석상, 동판화, 석류석, 화승총, 유리세공, 청동상 등 

피사, 나폴리에 팔 물품 - 보석 세공, 호박, 펠트, 전기석, 아콰비트, 진, 금록석, 은방울꽃 등

특정 물품은 투자를 해야 열리고 어떤 물품은 항해사를 고용해야 열립니다. 돈을 버시면 물품을 열기 위해 투자를 하시고 항해사를 고용해서 물품이나 언어를 여시고 무역을 할 수 있게 만드는 게 핵심입니다.

항해사의 언어 레벨이 높을수록 물건을 (언어 레벨 4 렙 기준) 최대 3프로 싸게 최대 3프로 비싸게 팔 수 있다.(동맹 항일 때는 자국 언어가 들어간다)


 

8. 단점


낚시하시면 달이 보이는데 12,1,2 월 달에는 발트해 눈이 내려서 배 속도 디버프가 생김. 배속도 최악이고 배속 수량도 절반으로 떨어짐. 물론 보석으로 떨어진 수량을 술 종류로 극복할 수 있지만 속도가 너무 느린 관계로 겨울이 다가오는 시점에는 되도록 지중해 - 북해 무역은 안 하시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