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 일자 - 2022. 09. 18 오후 5: 44
북해 수정 시세 - https://emptystreet.tistory.com/287
2022년 8월 5일 호주섭 패치로 인하여 카리브 진입이 더 쉬워졌습니다. 일단 선단 20 렙, 내파 15로 난이도가 하락했습니다.
처음 꺼에 시세 변동과 약간의 수정 적용해서 남겨요!
처음 카리브 갈때 퀘스트 받고 가세요 (세비야, 리스본에서 받을 수 있어요)
→ https://emptystreet.tistory.com/262
1. 카리브 무역을 해야 하는 이유
지중해 - 북해 무역은 일단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겨울에 발트해 쪽 배 속도가 최악이라는 것과 보석 수량 감소라는 게 있습니다. 물론 패치로 인해 술 종류 상품이 떡 상해서 순익에서는 보석 수량이 적어도 그렇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뜩이나 속도 안 나오는 슬루프로 북해를 왕복하는 것은 짜증 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20 렙에 열리는 서아프리카를 통해 카리브로 가는 무역 루트를 소개합니다.
2. 준비물
중급 낚싯대 및 기타 떡밥
중급 낚시대 → 항해 일수 10일 넘어가므로 낚시로 식량을 채워서 난파를 안 당하기 위해서
떡밥 → 어류(발견물)를 발견하기 위해서
3. 지중해 - 북해 무역 조건 및 루트
카리브 진입 조건 - 선단 레벨 20, 내파 15
일단 서아프리카 프라이아에서 카옌으로 가는 길을 택하셔야 합니다. 거기가 제일 단거리 루트입니다.
카리브는 한번 항구를 한 번씩 찍고 항해사를 고용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 갈 때는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프라이아에서 출발합니다.
카옌으로 갑니다. 프라이아 → 카옌
메리다 왼쪽이 베라크루스입니다.
4. 동선
최초로 카리브 갈 때
프라이아 → 카옌
지중해로 갈때
카옌 → 프라이아
북해, 발트해로 갈 때(코하셋에서 순풍받고 빠르게 플리머스로 갈 수 있음)
코하셋 → 플리머스(순풍 12~14일)
두 번째부터 카리브 갈 때
폰타델가다 → 산후안
폰타델가다 → 산후안 (이 코스가 전체 동선이 제일 짧은 코스) → 산토도밍고(조합) → 베라크루스
두 번째부터 카리브에서 지중해로 갈 때
카옌 → 프라이아 (보통)
산후안 → 푼샬 (슬루프로 역풍 15일 정도) - 전문가 코스
포를라마르 → 푼샬, 폰타델가다
북해, 발트해로 갈 때(코하셋에서 순풍받고 빠르게 플리머스로 갈 수 있음)
코하셋 → 플리머스(순풍 12~14일)
5. 매각처 시세 (베라크루스) - 관세 18프로 - 패치로 인해서 관세를 넣고 시세를 보여 줍니다.
(오스만이나 북해쪽 물품은 관세가 있어서 200~400 정도 순익이 더 있다고 보시면 될 듯)
A × 0.82 = 8240
8240 / 0.82 = 10048
10048 - 8240 = 1808
1808(관세 18%) + 6721 = 8529 (관세 0% 순이익)
일단 지중해에서 서양 대포를 모아야 하는데 보통 2 탐이면 160개, 3 탐이면 240개 정도
피사 → 제노바 → 마르세이유 → 세비야
이렇게 서양 대포를 모으셔야 하고 중간에 탐험으로 시간 보내기, 퀘스트, 연대기 진행 등으로 서양 대포를 모으셔야 하고 자기한테 맞는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냥 한 번에 물품 사서 베라크루스로 가겠다고 하면 서양 대포, 벨벳, 화승총, 대리석상 정도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서양 대포로만 채워 가시면 순익 6500천 정도 받을 수 있으니 나한테는 어떻게 하면 최선일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만약 메리다가 동맹항이라면 메리다도 시세 좋으니 메리다에 판매하세요
6. 카리브 물품 살 때 기본 적인 동선
베라크루스(조합)→ 메리다 → 아바나 → 사우스사이드 → 산티아고 → 포르트열 → 산토도밍고(조합)
→ 산후안(에메랄드 때문에 거침) → 카라스 → 포를라마르 → 카옌(돌파 10 필요)
이렇게 거치면 적재는 대부분 풀로 만드실 거고 퀘스트 동선이나 다른 거 모험이나 이런 거 하실 때는 약간 동선을 자기한테 맞게 동선을 만드시면 됩니다.
카리브에 금이 나왔을때 동선
베라크루스(조합) → 메리다 → 포르토벨로 → 카르타헤나 → 마라카이보 → 빌렘스타트 → 카라카스 → 포를라마르
금, 은 위주로 적재하고 비스뷔, 스톡홀름, 코콜라 등 근처의 항구에 매각
금 나왔을 때 사는 물건 - 금, 은, 오팔, 토파즈, 아보카도 → 코콜라 매각(발트해 매각)
7. 카리브에서 살 물품 - 관세 0%
위의 시세는 제노바의 시세입니다. 은, 오팔, 에메랄드, 흑요석 곤봉, 올스파이스, 토파즈, 치클, 테킬라 , 파인애플, 담배 사 오시면 됩니다. 라구사 항구가 동맹항이면 조금 더 가격을 좋게 받을 수 있습니다. 카리브 물품은 북해, 발트해에 가져 가도 오팔, 토파즈 빼고는 시세 변동폭이 적어서 그냥 지중해에 파는 게 시간을 줄이는 길입니다.(베라크루스 은이나 산후안, 산티아고 에메랄드는 발전도 올라가서 나오면 같이 사시면 됩니다.)
참고로 계절적으로 물량이 적을 때는 테킬라, 담배, 카카오, 파인애플, 흑요석 곤봉, 올스파이스, 토파즈, 오팔, 치클, 에메랄드, 은 다 사서 적재에 채우세요
7-1. 카리브 금, 은 매각처 시세
그단스크 관세 0% 일때 시세 입니다.
카리브 물품 발트해 매각은 금, 은, 오팔, 토파즈, 아보카도 순으로 가져 오시면 됩니다.
발트해 위쪽으로 갈 수록 시세는 좋아집니다. 코콜라 매각이 베스트 입니다.
8. 요약
카리브에 팔 물품 - 서양 대포, 벨벳, 화승총, 대리석상
지중해에 팔 물품 - 금, 은, 오팔, 에메랄드, 흑요석 곤봉, 올스파이스, 토파즈, 치클, 테킬라 , 파인애플, 담배
발트해에 팔 물품 - 금, 은, 오팔, 토파즈, 아보카도
9. 응용 - 카리브(LV20) → 팀북투(LV25) - 팀북투 관세 12%
위의 시세는 팀북투에서 카리브 물품의 시세입니다. 관세 12% 일 때는 시세입니다. 싼 거는 정리해서 안 보일 거고 순익 2천 원 넘는 거만 남겼어요. 지중해보다는 시세가 좋아 보이지 않지만 지중해 → 카리브 → 팀북투 이렇게 3각 무역을 할 수 있습니다. 에메랄드, 오팔, 치클, 파인애플 , 담배, 흑요석 곤봉 위주로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팀북투는 선단 렙 25부터 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 글을 보고 잘 응용하시면 됩니다.
10. 번외 편
비스뷔 시세 - 관세 0%
스톡홀름 시세 - 관세 0%
코콜라 시세 - 관세 0%
교역 거리에 따른 가격 증가가 눈에 보일 정도입니다. 에메랄드, 오팔, 토파즈, 은 4개가 코콜라로 가면서 시세가 엄청 좋아지는데 네덜란드나 잉글랜드 국적을 가지신 분들은 발트해 동맹항을 가지고 있거나 점유율 or 시장을 가지고 있는 항구라면 발트해에 파셔도 될 듯합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항해시대 오리진 항해사 고용 미세 TIP 1 (0) | 2022.08.23 |
---|---|
대항해시대 오리진 지도 (0) | 2022.08.22 |
대항해시대 오리진 인도 무역(ver 1.20) (0) | 2022.08.22 |
대항해시대 오리진 인도(교역품 시세) (4) | 2022.08.19 |
이벤트 템 (자료 저장용) (0) | 2022.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