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험 지역 - 일반 9-4 (1주차)
실험 의도 - 일반 9-4는 일반 4-9가 너프 되었기 때문에
2성 영웅 드랍 확률과 희귀 촉매제 드랍 확률을
확인하기 위해서 실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실험을 한 날짜 - 2018년 10월 14일(일) 부터 2018년 10월 16일(화) 까지
실험을 한 횟수 - 일반 4-9 지역 총 100회 사냥 (총전투 1200회)
실험을 한 시간 - 1판에 평균 8분
총 실험한 시간은 전투 시간만 800분
1판당 총 48마리의 몹이 등장하고
12번의 전투가 있습니다
일반 9-4 의 결과
2성 영웅 131개
희귀 촉매제 18개
하늘석 66개, 책갈피 7개
|
희귀 촉매제 개수 |
작은태양배지 |
6개 |
특수알람회로 |
5개 |
영광의반지 |
7개 |
총 합 |
18개 |
2성 영웅의 드랍 확률 계산 방법은
131/1200 = 10.916%
희귀 촉매제의 드랍 확률 계산 방법은
18/1200 = 1.500%
ex) 드랍 확률 계산 방법은 어제 자세히 포스팅 했어요
2성영웅 드랍 확률 -> 10.916%
희귀 촉매제 드랍 확률 -> 1.500%
1번 전투당 드랍 확률 (일반, 월드는 3번의 전투를 가짐)
|
2성 영웅 |
희귀 촉매제 |
4-9 (1차) |
11% |
1.6% |
4-9 (2차) |
9.966% |
2.178% |
4-9 (3차) |
10.123% |
1.876% |
9-4 (1차) |
10.916% |
1.500% |
종합(평균) |
10.4487% |
1.8109% |
지금 까지의 결과로 예측 하자면
2성 영웅 드랍 확률은 10%에 회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 까지 데이터가 만 단위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스마일게이트의 가차 확률도 만단위로 공개 했죠)
아직 100% 확신 할 수 없지만
2성 영웅의 전투 한판에 (통상 월드나 일반은 3번의 전투를 합니다)
드랍 확률은 10프로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똑똑한 슈퍼크리에이티브 직원분들이 10.5 %
이렇게 2성 영웅 드랍 확률을 설정 하지 않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희귀 촉매제 드랍 확률 1.8%에서 왔다 갔다 하는데
이거는 워낙 드랍 갯수가 적기 때문에 표본을 더 늘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할 작업이 더 남았다는 소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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