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픽세븐 / / 2018. 10. 15. 22:02

에픽세븐 드랍율 정정

에픽세븐 드랍율


->일단 이전 까지 적었던 2성 영웅 드랍율을 수정합니다.

   "전체 드랍 갯수 / 전체 잡은 몬스터 수" 가 이전까지 드랍율이 었는데

   지금 현재 일반 9-4 데이터를 수집 하고 있는데

   중간 데이터 결과가 이전하고 약간 달라서 이전 데이터랑 비교해 보았는데

   제가 드랍율이라고 생각한 "전체 드랍 갯수 / 전체 잡은 몬스터 수" 가 아니고

   "전체 드랍 갯수 / 전체 전투한 판 수" 가 정확한 데이터 라고 

   생각 했기 때문입니다

   처음 에는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일반 9-4 데이터가  

   일반 9-4 는 총 12번 전투에 48마리의 몬스터을 잡고

   저번주 까지의 4-9는 총15번 전투에 46마리의 몬스터을 잡으니까

   잡은 몬스터와 드랍율을 비교하면 비슷하게 나와야 되는데 

   일반 9-4 의 드랍율 데이터가 한참 모자라게 중간 결과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관찰한 결과가 위 스크린 샷으로 요약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에픽세븐의 드랍결과는 1판 전투당 1드랍입니다.

 위 사진은 서브스토리 월드 10스테이지의 결과가

 마지막 보스에서 촉매제가 나와서 이벤트 재화 낡은 장신구가 

 드랍 되지 않았습니다. 

 이런식으로 에픽세븐 전투1판당 1드랍으로 결정 되는거 같습니다.



 제가 확인한 바로는 전투 1판당 최대 드랍 갯수는 1개 입니다

 드랍 할 수 있는거는 

 꽝, 골드, 장비, 강화석, 희귀 촉매제, 전설 촉매제가 있겠구요

 여기서 1개가 나오면 2번째 꺼는 드랍되지 않는 걸로 나타났습니다.

 ( 1판 전투에 2개이상 템이 나오셨으면 제보좀 해주세요 +_+)

 1개 제한이 어이가 없는게 

 확률상 2개 3개 드랍될 수 있는데

 분명 제한이 걸린거 같습니다

 역시 스마일게이트 입니다.


전투 1판당 (통상 일반이나 월드는 3번의 전투를 합니다)

 

 2성영웅

촉매제 

 1차

 11%

 1.6%

 2차

 9.966%

2.178% 

 3차

 10.123%

1.876% 

 종합(평균)

 10.337%

1.885%


1차 

2성영웅

165/(100판 * 15번 전투) = 11%

촉매제

24/(100판 * 15번 전투) = 1.6%


2차

2성영웅

151/(101판 * 15번 전투) = 9.966%

촉매제

33/(101판 * 15번 전투) = 2.178%


3차

2성영웅

205/(135 * 15번 전투) = 10.123%

촉매제

38/(135 * 15번 전투) = 1.876% 


평균

2성영웅

521/5040 = 10.337%

촉매제

95/5040 = 1.885%


위와 같은 계산으로 이전 까지 드랍율을 적었습니다

드랍율은 1판의 전투당 드랍율이므로


2성영웅 

-> 일반이나 월드맵 3.3판에 1마리 나오는 확률이며

촉매제

-> 일반이나 월드맵 17.68판을 돌아야 1개의 희귀 촉매제가 나오는 확률 입니다


물론 원하는 촉매제를 구할려면 더 확률이 떨어집니다.


에픽세븐의 대표적인 소환 확률이죠

희귀촉재제를 드랍하는 몹도 1판 전투에 3마리나 4마리 전체가 원하는 촉매제를 드랍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이전에 잘못 적은 드랍율 때문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ps 

일단 4-9 미로 맵이 15판에서 -> 12판으로 줄었기 때문에 

2성영웅 자체와 촉매제는 너프입니다. 

다른 미궁맵 드랍도 4-9나 9-4나 비슷 할거라고 통계 나올거에요

일단 지금은 자기랑 맞는 미궁맵에서 2성영웅 작업 하는게 최선입니다.


일반 9-4 드랍율은 내일 올릴께요 피곤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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