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오리진/TIP / / 2022. 9. 16. 11:03

대항해시대 오리진 NPC 강습

 

NPC강습

NPC강습은 NPC가 유저를 공격하는 행위로써 해전 보호를 켜고 있으면 해전 보호가 차감된다.

 

 

한국서버에서 2022년 9월 16일 현재는 해전 보호 최대치는 40회 이고 추후 이벤트를 통해서 해전 보호 최대치는 증가할 수 있습니다.

 


 

NPC 강습 과 작위

 

 

작위 LV1 ~ LV3 까지는 NPC강습을 받지 않습니다. 작위 LV4부터 NPC로부터 강습을 받습니다. 이 경우 함대의 전투력이 높다고 강습을 덜 받는 것 이 아닙니다. 현재 제독이 전투 레벨이 높으면 강습을 받지 않고 전투 레벨이 낮으면 강습을 받습니다.

 

 

 

두 번째 제독 옷토 스피노라의 전투 레벨은 30입니다. 전투력이 15만 근처였으나  30 레벨의 경우 카리브에서도 강습이 들어왔습니다. 서아프리카에서도 강습이 들어왔습니다.

 

 

서인도의 경우 전투 레벨 40의 경우 1~2회의 강습이 있습니다. 

 

 

1. 옷토 스피노라의 전투 렙을 더 올리면 카리브나 서아프리카에서도 강습을 덜 당하거나 아예 받지 않게 됩니다.

2. 4번째 작위는 모험 명성 44600, 교역 명성 44600, 전투 명성 44600 을 달성하면 왕궁에서 칙명을 받게 되는데 이 칙명을 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 제독일 경우는 칙명을 수행하시고 전투 렙을 빠르게 올리시는 게 좋습니다. 왕궁의 칙명은 경험치도 좋고 승급 재료도 많이 주기 때문에 칙명을 하지 않으면 칙명을 하지 않는 횟수로 다른 유저와의 격차는 점점 벌어 지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제독이나 세 번째 제독일 경우는 첫 번째 제독으로 나머지 제독의 전투 렙을 10~15레벨 정도 올린 상태로 연대기를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전투렙을 조금 올린 상태로 진행해야 전투성향의 결투 퀘스트를 가까운 거리는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너무 먼 결투 퀘스트는 진행이 어렵습니다.

이렇게 전투렙을 올려준 상태에서 연대기를 진행하고 모험 성향으로 바꾸지 않는 이상 4번째 작위 칙명은 상당히 늦게 나오기 때문에 전투렙 위주로 올리시면 나중에 4번째 작위를 습득하시더라고 강습을 덜 당할 수 있습니다. 전투렙을 40까지 만들어야 서인도에서도 강습이 덜 들어오게 됩니다.

 


요약

NPC강습을 적게 받으려면 제독 전투 레벨을 올리자!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