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오리진/TIP / / 2022. 8. 12. 20:36

대항해시대 오리진 팀북투 무역(구 버전)

최신 패치 자료 링크 → https://emptystreet.tistory.com/267


 

팀북투 무역


 

팀북투 무역은 팀북투에서 다이아몬드, 금, 금세공을 가지고 와서 파는 무역을 말함.

선단 25 레벨 달성이 필요하고 선박 능력에서 내파 7, 돌파 3 가 필요합니다.

일단 내파 7, 돌파 3을 맞추기 위한 방법은 가까운 조선소에서 철재 닻을 사서 선박에 장착하면 됩니다. 초반에 몇 개는 이벤트로 획득하거나 탐색에서 나올 수 있으니 필요한 수량만 맞춰서 착용하면 됩니다.(자국 수도나 동맹항에서 싸면 더 싸게 살 수 있습니다.)

 

 

 

함대 관리 → 함대 정보를 보면 위와 같은 함대 항해 능력치가 나오며 이걸로 해역을 진입할 수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8월 5일 최근 패치 이후에 팀북투에서의 물품 시세입니다.

 

 

코듀로이가 새로 나왔는데 동판화 급입니다. 서양 대포가 제일 시세 좋습니다.

무역루트는 지중해 → 카리브 → 팀북투 이렇게 가는 게 더 효율이 좋아 보이고 단기간에 팀북투를 가야 한다 그러면 위의 물품을 지중해에서 사서 팀북투를 가시면 됩니다.

 

https://emptystreet.tistory.com/224  -  초반 북해 지중해 무역

 

20 렙 까지 퀘스트로 렙업 하시면 되고 듀카트가 필요하다 하시면 무역을 하셔야 합니다. 

 


참고 - 오스만 물품 팀북투 시세

오스만 물품 팀북투 시세 - 살때 관세가 들어가서 오스만 분들은 순익 더 나올 거예요.

 


 

팀북투에서 제가 물품을 살 수 있는 수량이고 물품이름은 순서대로 다이아몬드, 금, 금세공, 사금입니다. 사금이 새로 생겼고 사금 때문에 수량에서는 한 번에 많이 살 수 있습니다. 95개 사지니까 300 적재 기준이면 1시간 더 기다리시면 거의 적재 풀로 채울 수 있습니다. 저는 적재가 좀 있어서 더 기다려야 합니다.

 

팀북투에서 살 수 있는 물품의 수량이 적어서 선실 개조를 하고 항해사도 보석 수량 증가, 공예품 수량 증가 등이 붙은 항해사가 있으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선실은 선실 개조를 하신다면 무조건 보석 수량 증가를 하셔야 합니다. 다이아몬드 시세가 많이 올라가서 다이아몬드에서 많은 차익을 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술상 직업 고유 효과

슬루프에 낡은 소형 보석 창고를 개조하시면 다이아몬드를 더 많이 살 수 있습니다.

 

일단 물품은 다른 일이나 작업을 하면서 30분에 1번씩 사는 걸 추천드립니다.

 


팀북투 물품의 매각지

 

 

북해 쪽 쾨벤하운, 뤼베크 오른쪽으로 매각하시면 적당한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세공은 보르도, 낭트부터 순이익 4천 정도라서  빨리 팔 수 있지만 거기서 살 물품이 없으므로 그냥 다 같이 뤼베크 오른쪽에서 파는 게 좋아 보입니다. 다이아몬드가 더 멀리 갈수록 매각 가격이 많이 증가합니다.

최고 가격으로 쳐주는 데는 코콜라이고 뤼베크 이후 동맹항 시세 좋으면 파시고 물품 사셔서 지중해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세비야 시세


두블린 시세


뤼베크 시세


비스뷔 시세


스톡홀름 시세


코콜라 시세


 

역루트

팀북투 → 북해 → 지중해  

팀북투에서 4가지 물품 사서 북해 매각.

북해에서 호박, 전기석, 보석 세공  등을 사서 지중해 매각. 

다시 팀북투 갈 때는 지중해에서 물품 담아서 팀북투 매각.


 

직장인 분들은 팀북투 무역을 좋아하실 거예요. 30분씩 사면되니까요!

조금 여유되시는 분들은 지중해 → 카리브 → 팀북투 → 발트해 매각 이렇게 하셔 도 됩니다.

자기한테 맞는 무역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ps. 제노바가 다이아몬드가 유행이라도 뤼베크보다 시세가 약간 떨어진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